2017년 7월 교회예배 및 행사일정

2017년 7월 교회 예배 및 행사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7월 2일(주일)  맥추감사주일

                     오후특강: <십계명의 구조와 의미> (강사: 강영안 교수, 서강대 철학과 명예교수)

7월 7일(금요일) 정기당회

7월 8일(토요일) 유치부 여름성겅학교

7월 9일(주일) 정기제직회 

                    성가대 주관 샘물호스피스 찬양 및 식당봉사

7월16일(주일) 1학기 셀종강모임 및 방학

7월 17일-21일(월-금) 제1남전도회 주관 몽골단기선교

7월 26일-27일(수-목)  중고등부 수련회

7월 28일-29일/30일(금-토/일) 초등부 여름성경학교


7월 교회 교육부서 행사 및 단기선교, 지역사회 봉사가 많습니다. 은혜 가운데 잘 마무리되도록 기도바랍니다.



안식일: 마음, 생각, 힘을 다해 하나님 사랑하기 기독교의 본질은 사랑입니다. 하나님 사랑이고 이웃 사랑입니다. 그런데, 하나님 사랑이 먼저입니다. 그래야 우리 자신과 이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우리 몸을 사랑하듯 이웃도 사랑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우리가 도덕적으로 실패하고 모든 것이 뒤틀리고 꼬이는 근본 원인은 바로 율법의 첫 번째 요구, 하나님 사랑에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왜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그토록 어려울까요. 물론, 교회에 와서 찬양하고 예배드리면서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라고 고백은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사랑, 마음과 힘과 뜻과 삶을 전부 드리는 신실하고 한결같은 사랑은 못합니다. 아니,안합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의 마음과 생각과 삶에 하나님을 대신하는 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상이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무시하기 때문에, 우리는 불신앙과 우상숭배를 공기처럼 흡입하며 살아갑니다.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물질문명의 풍요와 그것이 조장하는 탐욕의 문화는 모든 진정한 풍요와 아름다움의 원천이신 하나님을 가려버립니다. 과학은 하나님 없이 스스로(?)의 법칙만으로 세상이 창조되고 유지되는 것처럼 우리의 사고를 지배합니다. 우리는 ‘바람을 잡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