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성가대



찬양은 우리의 목소리와 영혼과 삶을 담아 하나님앞에 드리는 믿음의 고백이며, 곡조가 있는 기도입니다.  예배 찬양은 사회자/찬양인도자의 인도에 맞추어 온 회중이 함께 한 목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특히, 주일 예배를 시작하는 찬양은 삼위 하나님의 영광과 임재를 기리는 영광송, 송영, 삼위하나님께 대한 신앙고백을 담아 올리고, 말씀 전후에 부르는 찬양은 그리스도 중심으로, 말씀의 내용과 연관된 믿음의 고백과 감사, 신앙의 결단을 담아 올려드립니다. 


성가대의 찬양은 좀 더 음악적인 화음을 더해서, 정성을 다해 미리 준비하고 연습한 성가대가 회중을 대표해서,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드리는 시간입니다. 온 성도는 성가대의 찬양에 아멘으로 화답함으로, 함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찬송 가운데 거하시는 분(시22:3)'입니다. 성경은 성도 뿐 아니라, 모든 만민과 모든 만물이 손뼉을 치며, 목소리를 높이고, 모든 공교하고 아름다운 악기로, 춤을 추며, 온 힘과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찬양할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그 어떤 노래와 비교할 수 없는, 영혼의 일곱 빛깔로 빚어, 마음을 다해 부르는 찬양과 믿음의 노래들. 성령과 진리로 예배하는 예배자가 누리는 특권이며, 은혜 중의 은혜입니다. 


 



인사이트 INSIGHT

더보기

말씀묵상 HERE N NOW

더보기

말씀스케치 NOW N THE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