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름 가득한 성장의 계절

그리스도 안에, 믿음 안에 성장하는 삶


만물이 성장하는 계절 여름.  여러분은 어떤 여름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남들이 부러워하는 여름 휴가. 멋진 휴양지, 각종 방학 활동, 캠핑과 여행 .... 여러 계획들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여름은 휴양의 계절이기 이전에 영적인 성장에 힘써야 할 계절입니다.  전통적으로 교회력은 '성령강림절'(Pentecost) 이후의 '평범한 기간(Ordinary Time)'을 영적 성장을 위해 말씀과 그리스도와의 교제에 힘쓰는 '특별한 기간'으로 삼아왔습니다.  교회의 여러 수련회와 성경학교, 선교여행 등이 이 시즌에 몰려 있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일년에 사계절이 있듯이 인생에도 계절이 있습니다. 모든 때를 정하시고, 때를 따라 모든 것을 아름답게 하신 하나님이 지혜와 섭리가 계절의 변화 뿐 아니라, 우리 인생에도 드러나는 법이지요. 심을 때가 있고, 거둘 때가 있고, 심은 것이 자라도록 거름과 물을 주어야 할 때가 있고, 불필요한 것을 뽑아야 할 때가 있고, 아름답게 피어날 때가 있습니다(전3:1-11).  주님과 동행하는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풍성한 열매를 바라본다면 심고 뿌릴 때가 있고 자라야 할 때가 있습니다.  성령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말씀과 능력의 영으로 함께 하시고 역사하심을 믿을 때 우리는 그리스도안에서, 믿음안에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또 그래야 마땅합니다.  인생의 계절에서는 아직 이른 봄일수도, 늦은가을이나 추운 겨울이더라도, 신앙의 계절에서는 누구나 성장하는 푸르름 가득한 여름이 계속될 수 있는 것이 신앙생활의 축복이고 힘이지요. 


이번 2018년 여름이 모두에게 그런 아름다운 성장의 계절, 푸르름이 가득한 계절이길 바랍니다. 

Grow in faith, Grow in Christ!

 


 

인사이트 INSIGHT

더보기

말씀묵상 HERE N NOW

더보기

말씀스케치 NOW N THE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