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가정세움학교 2기가 일원동교회에서 시작됩니다.
가정세움학교는?
말씀의 빛으로 가정을 밝혀 하나님이 창조하신 거룩한 목적과 방향으로 가정이 회복되도록 돕는 훈련과정입니다. 가정세움학교에는 1) 아버지를 가정의 제사장으로 세우는 원리와 훈련, 2) 어머니를 돕는 베필과 지혜로운 양육자로 세우는 원리와 훈련 3) 부모에게 순종하며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자녀로 양육하는 원리와 훈련, 4) 자녀세대에게 축복과 본이 되는 아름다운 노년의 가정을 세워가는 원리와 훈련이 담겨 있습니다.
훈련 기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온라인 강의와 소그룹/개별 멘토링 방식으로 지속됩니다.
참석대상 : 하나님의 말씀으로 복된 가정을 세우기를 원하는 청년들, 부부들, 조부모, 자녀세대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말씀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하신다면, 어떤 가정도 늦지 않습니다!
훈련참가비: 워크북 교재비(격월발간) 4000원 + α (현장 모임 및 행사시 다과비)
- Schedule & Message-
3월 1강 : 가장, 그 거룩한 부르심에 응답하라
4월 실천과제 나눔 및 질의응답, 아버지 임명식
5월 2강 : 하나님이 설계하신 가정의 질서를 회복하라
6월 실천과제 나눔 및 질의응답, 어머니 임명식
7월 3강 : 네 부모를 공경하라(유교적 효를 넘어, 성경적 부모공경으로)
8월 (온라인) 가족 수련회
9월 4강 : 가정에 거룩한 문화를 전수하라
10월 실천과제 나눔, 가족사명선언문
11월 결론 : 우리는 모두 역사의 고리다
12월 졸업식, Family Tree 만들기, 종강파티
가정세움학교 2기는 2019년에 일원동교회에서 실시한 1기와 달리 강의 중심보다 과제실천과 멘토링 중심으로 진행이 됩니다. 강의는 온라인으로 듣고, 워크북을 통해 과제를 실천하면서 소그룹과 함께 서로 잘 되는 점, 어려운 점을 체크하고, 멘토(담임 목사님)에게 실천적 팁들과 실제적인 상담/지원을 받는 형식입니다.
반복되는 훈련이 힘들거나 지치지 않도록 중간 중간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를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서로를 격려합니다! 누구나 포기하지만 않으면 끝까지 훈련을 마칠 수 있고, 가정에 귀한 열매를 거둘 것입니다.
괜찮아! 지금부터 하면 돼!
괜찮아! 다시 하면 돼!
괜찮아!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면 돼!
신청기간 및 방법 : 2월 7일(주일)- 2월28일(주일) 사무실로 신청
문의 : 배준완 담임목사
사진 출처 : Pixabay, Adobestock